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이란과의 평가전을 위해 16일 이란 테헤란의 호메이니 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경기전 이란팬 반응입니다.
경기전 이란팬 반응입니다.
<댓글>
Kiarash
한국의 감독 쉬틸리케는 이란과 한국의 평가전은 아주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란이 아시아의 넘버원 팀이기때문이죠.
Paradigm
한국은 이번 평가전에 이란보다 훨씬 더 조직된 모습으로 임할 것 같습니다. 이미 유럽과 남아메리카의 팀을 상대로 어려운 평가전을 몇차례 치루었기 때문입니다. 2000년 아시안경기에서 곧든 골을 기록한 선수도 온다는군요. (그는 35살이지만 여전히 골감각이 있다고 하더군요.)
singapore
우리로서는 반드시 이겨야만 할 평가전이지만 쉽지 않은 경기가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길 수 있습니다.
Bi-honar
이란에 왔다가는 난도질당한 불고기처럼 돌아갈 걸
Karimi8
멋진 경기 정말 고대됩니다.
Kiarash
이 번 경기 별로 느낌이 안좋아요. 한국은 이미 몇 차례의 평가전을 치루었지만 우리는 7월이후 한 번도 평가전을 치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주 동기부여가 잘 되어 있는 한국팀과 곧 경기를 가져야 한다니 말입니다. 비기기를 희망하지만, 한 골 차로 질 것 같습니다. 우리 팀은 아직 폼이 아직 올라 오지 않았거든요.
Ali_Karim79
센 팀과 평가전을 갖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우리 이란팀이 승리에 목마른 팀과 경기를 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은 그 길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깨어 있기위해 강하고 승리를 갈망하는 팀과 경기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Kiarash
한국팀과 비교해 보면 우리팀의 준비는 너무 부족합니다. 한국팀은 이번이 아시안경기 이전에 치루는 마지막 평가전이랍니다. 우리는 이제 시작했는데....이란 축구협회와 한국축구협회가 무엇을 우선순위에 두고 있는지 명백히 보이네요.
The Realist
준비와 평가전은 결과에 큰 영향을 줍니다. 더구나 오랫동안 숙원의 라이번 이란과 한국과의 경기에 있어서는 말할 것도 없고요. 이란은 한국과 경기할 때면 언제나 승리하고자하는 강한 마음가짐을 가집니다.
Nader25
이란이 대패하지 않는 한, 근소한 차이로 진다면 이건 기뻐할 만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이번 경기는 한국으로서는 대단히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며, 반면에 우리로서는 그렇지 않기때문이죠. 한국은 이란과의 경기에서 두 번 내리 패배를 당했죠. 더구나 이란은 현재 아시아 최강의 팀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아마 한국은 월드컵을 치루는 것처럼 이란과의 경기를 준비하고 있을 것입니다.
좋은 평가전은 이란팀의 약점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동시에 우리의 전략을 다시 돌아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ㄴ Kohdam
우리에게 약점이 없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쉽게 한국에 질것이라고는 믿기가 힘듭니다. 한국팀은 이란을 크게 이겨본 적이 없어요. 하지만 이란은 매우 아픈 결과를 안겨주는 승리를 거두곤했죠. 더구나 한국팀은 우리보다 위험부담이 큽니다. 그들은 원정경기거든요.
한가지 걱정스러운 것은 한국팀이 자존심이 걸려있는 경기라 매우 지저분하게 나와서 우리 선수들이 부상당하면 어쩌나 하는 문제뿐입니다.
peiman92
2-0으로 이란이 이깁니다. 한국은 멘탈이 약합니다.
Bachel_ot
한국이 평가전을 요청했을 때, 나도 그렇지만 대부분 “헐...안되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미 우리가 두 번이나 이겼는데, 너희들과 또 해야하냐? 헐헐헐...
하지만 이제는 달라졌어요. 아주 스릴이 있고, 우리가 아시안경기에 나가기전에 통과해야 할 전정한 무대라고 생각이 되어, 좋은 느낌도 있습니다.
Salar
다행스럽게도 시드니에서 한국팀과 준결승을 위한 예행연습이 될 것 같습니다.
ZandiJoon
좋습니다. 힘든 경기가 되겠지만 우리로서는 놓칠 수 없는 경기입니다.
Paradigm
아마도 2015 아시안경기에서 이란은 한국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게 최고의 순간이 되겠죠. 한국팀 코칭스탭들은 이번 평가전을 통해 이란팀을 파악하려고 애를 쓸 겁니다.
이번 평가전에서 우리의 본 모습을 보여주면 안되는 이유가 바로 그겁니다. 1월의 아시안 경기를 위해 숨겨놓을 건 숨겨놓아야 합니다.
MR>ESTESNAII
이번 경기는 우리보다는 한국팀에 더 의미가 있습니다. 한국팀이 이란을 이긴다면 이건 한국팀으로서는 대단히 큰 힘이 되죠. 그리고 다음에 우리를 다시 만날 때 자신감을 갖고 우리팀을 대하게 되겠죠.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한국이 패배한다면, 우리는 다음번 한국팀과 경기할 때 더욱 신경을 쓰야 합니다.
Karimi8
한국이 아자디에서 우리를 절대 이길 수 없어.
Hosseini
모든 사람에게 보내는 메시지: 절대 감정적으로 동요되지 마시오. 우리가 진다하더라도
이건 단지 평가전일 뿐
teammelli1
이 번 경기는 0-0, 1-1, 1-0 ...우리가 이길 수도 있고, 한국이 이길 수도 있고...아뭏든 팽팽한 경기가 예상이 됩니다.
The Realist
케이로스감독은 항상 평가전의 승패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면서도 이번에는 정말 이기고 싶어합니다. 그는 한국에서 있었던 일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는 말하고 싶지는 않겠지만요.
Nader25
나는 통계는 믿을 게 못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란의 매체에서 떠드는 것을 근거로 판단해 보면이란이 11:9로 이긴다는 말인데..ㅋㅋ.
GoIran
ㅋ,,,세번 연속으로 우리에게 패배의 맛을 보겠군.
K.Nader
내가 좀 심한 말을 하긴 했지만 난 인종주의자는 아닙니다.
하지만 지난번 울산에서 있었던 경기를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이겼을 때 우리 선수들에게 병과 쓰레기를 던지던 사람들은 그런 말을 들어도 싸요.
scotian
혹 아자디에서 북한선수에게 연막탄을 던진 미친놈을 기억합니까? 또 외국팀의 숙소밖에서 진을 치고 잠을 자지 못하게 방해한 이란 팬들을 기억하십니까? ..우리 모두 문명인이란 것을 기억합시다.
Martin-Reza
정신이 있는거요, 없는거요. 여기서 무슨 이야기들을 하는 겁니까? 한국인이 어떻고, 아랍인이 어떻고....경고!
GoIran
동아시아사람들은 성인들이라고 모두 생각들 하겠지만, 진정한 인종주의자들은 그들입니다. 1990년대에 이란사람들은 일본에서 개취급을 받았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Team Melli Fan
아시아인들은 보편적으로 보았을 때, 가장 청결하고 예의바른 사람들입니다.
작년 한국과 이란의 경기가 마친 후에 한국인들이 아자디 운동장을 청소하는 모습을 보았어요.
DireStraits
심판은 우즈베키스탄 사람... 사람들이 한국선수들을 두들겨 줄 병을 준비해 오기를...ㅋ
어쨌든 이번 경기는 하주 힘든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비기기만 해도 좋겠습니다.
ali alipour
우리의 골키퍼가 선방하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는 아마도 3-0 이나 4-0으로 한국이 이길 가능성이 큽니다.
TAJ_LIVERPOOL
이번 경기는 테헤란에서 열렸던 월드컵 예선전과 같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때 우리는 아주 좋은 패싱게임을 했었죠. 그리고 크로스에서 좋은 기회를 얻었던 기억이 납니다. 내가 예상하기로는 한골차로 우리가 이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골은 분명히 공중볼에서 결정날 겁니다.
Bi-honar
Shojaei 선수가 다시 퇴장될거라고 생각하는 분 있습니까?
나는 그럴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가 그 경기에서 90분을 다 뛰었다면 아마도 우리팀은 이길 수 없었을 겁니다.
Bachel_ot
한국팀들과 마지막으로 붙었던 대를 잊지 마십시오. 그 때 우리가 한국을 물리치면서 브라질 월드컵 출전을 결정지었던 때 말입니다. 한국의 많은 축구인들과 팬들은 아주 오만한 모습을 보여주었더랬죠. 빅사커라는 한국의 포럼을 보았는데...!! 그들은 정말 한국이 우리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란팀을 상대로 한 무참한 기록은 거들떠 보지도 않고....
내 조카가 월드컵에 많이 다녀 보았는데요. 2002년 한국 월드컵에도 갔다가 한국은 가장 기분나쁜 월드컵 주최국이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일본은 아시아국중에서 가장 시민적이고 세련된 나라라고 말하더군요.
하지만 한국의 축구인들은 아랍사람들만큼 사기적이지는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봐서 그렇게 나쁘지는 않지요.
aenima_8
한국 남자축구팀은 평가전을 가지기 위해 중동으로 출발 <2014.11.10. 09:31>
Seoul, Nov, 10(연합) 한국 국가대표팀은 오는 월요일 요르단과 이란과의 평가전을 위해 중동으로 출발할 계획입니다.
이번 두 번의 평가전은 슈틸리케 감독의 한국으로서는 올해 마지막 평가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1월에 있을 아시안컵경기전에 같은 마지막 경기가 될 것입니다.
한국은 금요일 요르담과의 경기를 위해 암만을 방문할 것이며, 다음 화요일 이란과 경기를 위해 테헤란을 방문할 것입니다.
쉬틸리케는 22명의 선수단을 소집했습니다. 유럽파 7명, 중동파 6명, 일본파 3명, 중국파 2명, K리그에서 경기하는 국내파는 4명...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EKBATAN
우리의 다른 스포츠는 다양한 나라들과의 친선경기를 가지는데, 우째 우리 축구팀은 제대로 된 팀과 적어도 일 년에 한 번도 경기를 하지 않는 겁니까? 물론 한국은 좋은 팀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세계 다른 어느 팀보다도 한국 팀을 잘 알고 있지 않습니까? 한국과의 경기는 우리 팀의 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단지 아시안 컵에서 떨어지지 않기 위해서 면피용으로 하는 준비에 불과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우리의 다른 스포츠는 다양한 나라들과의 친선경기를 가지는데, 우째 우리 축구팀은 제대로 된 팀과 적어도 일 년에 한 번도 경기를 하지 않는 겁니까? 물론 한국은 좋은 팀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세계 다른 어느 팀보다도 한국 팀을 잘 알고 있지 않습니까? 한국과의 경기는 우리 팀의 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단지 아시안 컵에서 떨어지지 않기 위해서 면피용으로 하는 준비에 불과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해외반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여군이 귀엽다고 우습게 보면 안됩니다! (0) | 2014.11.22 |
---|---|
해외 게임유저, "한국의 엄청난 신작 게임, 로스트아크!" (0) | 2014.11.19 |
美 네티즌 "맙소사! 김수현이 뉴욕 지하철에 나타났어!" (0) | 2014.11.16 |
美 MLB 팬, 양현종이 제 역할을 할 수 있을까 설왕설래 (0) | 2014.11.16 |
축구 평가전 한국, 요르단에 승리! 실황 일본반응 (0) | 2014.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