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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반응

해외 네티즌, "말이 안나올 정도의 한국게임 검은사막"

<해외네티즌 소개내용>
우린 이미 검은사막 온라인을 알고있었어, 정말이지 검은사막의 캐릭터 생성,
특히 커스터마이즈 시스템은 말이 않나올 정도로 아름답지.
하지만 실제 게임 플레이는 어떨까? 여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아주 속도가 빠른 게임이야, 초당 60 프레임 이상의 고속 프레임에서
얼마나 아름답고 재빠르게 움직이는지를 봐봐
만약 너가 이 기사를 크롬 브루아저로 보고 있다면, 검은사막 온라인
게임플레이 영상들을 60프레임 (기억해 실제 게임내 프레임 설정이라는 것을!)
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는걸 볼 수 있을거야, 외형적으로 아름다운 것 뿐만
아니라, 실제 게임 플레이도 아주 재미있어!

 

 

 

 

 



GunFlame
아름답고 또 속도감이 넘치네.. 만약 저걸 돌릴 수 있는 컴퓨터가 있다면 말이지..
└ holygrunty101
그리고 피의 희생도 필요하겠지.. 잊지 말라구
└ ryusuzaku
나는 있어! 천 유로나 천 달러 정도면 구할 수 있어,
그냥 플스4랑 선반을 팔던지, 아니면 콘솔 게임 15개 살 돈 아끼면 돼 ㅋㅋ :p
└ Ademro
무기에서 나오는 시각 효과들은 좀 과한 것 같은데,
개인 설정에서 저런 효과들을 조절할 수 있어?
└ gunflame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Greg the Mad
UI를 키기 전까지는 아름다워 보이네

gametr4x
저 시각 효과 정도를 줄일 수 있는지 궁금하네,
가끔 저 효과들이 너무 과해서 짜증나고 눈이 아플 때가 있거든,
만약 티저 영상 처럼 게임이 나온다면 정말 끝내줄거라고 생각해.
└ ChaoticInfinityX
공격할 때 마다 나오는 줌/포커스 효과 진짜 짜증나는 것 같은데..
특수 공격같이 아주 가끔 나오면 이해할만 한데, 기본 콤보랑
마무리 공격에서 나오면 짜증날 수 밖에 없지. 세상에, 공격할 때
마다 내 눈의 초점을 다시 맞춰야 할 정도야
└ SkipErnst
동의해, 난 MMO에 관심이 없어서, 이 게임은 날 위한 게임은 아니지만,
그래도 공격할 때 마다 나오는 시각 효과의 순간 순간 전부 나한테도
아주 짜증나고 고통스러운 것에는 의심에 여지가 없는 것 같아.
나는 내 캐릭터나 다른 NPC들의 움직임을 보는 걸 좋아하지,
저렇게 눈 앞이 번져져서 장님 마냥 아무것도 못 보고 싶지는 않다고.
└ Matahashi
신이시여.. 맨 처음 그녀가 화살을 날릴 때 저희는 화면이 흔들리는 바람에
그녀의 모습을 보지도 못했습니다..
└ Miyavy
맙소사, 그 화면 확대에 앞이 뿌옇게 변하는 효과들이 전부 인게임 효과라고?
유저들을 엄청 짜증나고 지치게 만들 것 같은데, 그게 제발 게임 트레일러를
위해서 따로 편집한 것 이길 바래..
-Silver-
한국 게임들은 서구권 게이머들에게 정말 악몽과도 같은 악순환의 연결고리를
선사해주지, 특히 한국 게임의 비쥬얼적인 요소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말이야.
그래, 우리 모두 검은사막의 공개에 기뻐하고 있지, 하지만 현실은 말이야.
이게 유럽이나 북미에서 서비스 시작하려면 지금부터 2년에서 3년은 있어야한다는
거야. 그때가 되면 또 다른 한국의 신작 MMO가 한국에서 베타에 들어갈거고,
그러면 그 게임이 우리가 막 손에 넣은 검은사막을 진부하게 만들거라구..
난 내가 리니지2를 할 때 아이온의 비쥬얼을 보고 충격을 받았던 일을 기억해,
그리고 내가 마침내 아이온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됬을 때, 한국에서
테라가 나타났지 (테라는 아이온을 고무찰흙으로 보이게 했어) 마침내 내가
테라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됬을 때, 내가 진정 원하게 된 것은 한국의
블레이드 앤 소울과 아키에이지였지, 그리고 이제 내가 겨우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되니까 보란듯이 검은사막이 나타났지..
이것 봐 이 악몽의 연결고리는 끝이 없어.. =(
└ Cdsmasher1
만약 너가 게임의 그래픽과 비쥬얼적인 요소에만 목 매달고 있다면,
너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순간 얼마 못가 실망하고 말거야.
그렇게 재미 없는 것도 아닌데, 단순히 개인의 심리적인 요소 때문에
뭉개져버린 아시아 게임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어.
└ Paterk
단순히 비쥬얼 때문만은 아니야, 재미없는 콘텐츠들 때문이지
└ zin33
검은사막을 진부하고 고무찰흙으로 보이게 할 새로운 게임을
기다릴 수가 없네 ㅋㅋㅋ

skt.smth
다른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할 때 과연 저 프레임이 어떻게 될 지 궁금하네
└ georgedrunk2
나는 프레임보다 넷코드가 어떻게 될 지 궁금해
그래픽은 정말 아름다워, 하지만 넷코드가 바로 유저들을
울고 웃게 만드는 요소지

RhadeBrian
이 게임을 저렇게 돌리려면 어느 정도 사양이 있어야 하는거야?
심지어 이 플레이 영상만 해도, 60 프레임 이상으로 고정되어 있는 것
같지 않은데, 30프레임과 60프레임 사이를 오르락내리락하는 걸로 보여,
내 생각에 r9 270 을 하나 더 사서, 그래픽카드를 두개로 돌려야 할 것 같아
└ Johnny G
내가 보기에는 타격 판정이 뜰 때 마다 화면이 멈추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
그게 좀 부자연스럽게 보이게 하는 거지, 그런 효과들을 설정에서 끌 수
있기를 바래, 그리고 좀 더 주의 깊게 보면, 사실 캐릭터가 구르거나
움직일때 꽤나 화면이 부드럽다는걸 알 수 있을 거야.
└ Rhade
내가 보기에는 야간 영상도 좀 끊기는 걸로 보이는데, 주간 영상의
레인저가 그나마 제일 부드러운 것 같아, 그치만 전투할 때는
대체적으로 좀 더 프레임이 떨어지는 것 같고

Ryusuzaku
아름답네, 나는 지난 2년 동안 블레이드 앤 소울이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서비스하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역시나 비슷한 일이 또 일어나고 말았어..
그리고 다른 많은 한국산 MMO 특히 내가 관심 있는 한국산 MMO에는 항상
일어나는 일이지.
└ DylstewRyusuzaku
가슴과 다리! 내 말은 블레이드 앤 소울은 정말 놀라워 보인다는 거야.
한국에서 공개된지 6년이나 지났는데도 말이야. 그리고 여전히 북미와
유럽에서는 서비스가 시작되지도 않았지 :/ 모든 한국산 MMORPG
게이머들은 서구권에서의 서비스가 얼마나 늦어질지, 그리고 그게 나오더
라도, 그 게임이 새로 나온 다른 한국산 게임에 의해 더이상 놀랍고
새롭지도 않게되는걸 걱정하는 것 같아
PabloDuganheim
이런 세상에, 저 동작들 보고 있자니 두통이 밀려오는 것 같아.
정말 멋지고 끝내주는 게임이기는 한데, 저 속도를 따라 잡기에
너무 느린 내 뇌는 역부족인 것 같아
└ Killermonkey
아시아인들처럼 뇌가 빠르지 못한 것 뿐이야

billysan
데빌메이크라이 만큼이나 빠른데!

Clenchmask
1분 40초에 나오는 몬스터는 보곤스를 생각나게 하는데!

HalberdierV2
믿을 수 없군

Zyion
재밌어 보이네, 한가지 어색한 점은, 캐릭터가 회피하는 동작이 마치
아이스 링크에서 스케이트 타는 것 같다는 거야, 땅 위에서
옆으로 쭉 미끄러지는 모습은 나한테는 이상하게 보이는 것 같아

SOLIDUS
맙소사, 왜 이런 짓을 우리한테 하는 거야.
게임은 정말 좋아 보이는데, 손에 닿을 수가 없잖아!

Dylstew
끝내주네, 그리고 저런 시각 효과들을 설정에서 끌 수 있기를 바래, 저거
굉장히 짜증나고 산만하게 보이거든, 그리고 60 프레임 짜리 트레일러도
이미 게임 영상 자체가 30 프레임 정도로 떨어진 상태에서는 의미가 없지.

zin33
이 게임의 정말 멋진 점은 바로 캐릭터들이 진짜로 (적어도 느낌상으로는)
강해보인다는거야, 와우(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는 내 캐릭터가 적어도
세상을 5번은 구했는데, 전혀 강해보이지가 않거든 :/

Koshelkin
의견: 한국 게임은 재미있어 보이고, 계속해서 플레이하고 싶게 만들지.
한국 게임은 좋은 아이디어를 넣고, 또 동시에 너무 많은 것들을
집어 넣기도 하지. 나는 정말 한국 게임을 사랑하지만 또 동시에
그것들을 싫어하기도 해.

ReaveyBeach
그래 참 속도감 넘쳐 보이네, 그런데 어쌔신크리드: 유니티는 어땠지?
그래서 유비소프트 그 녀석들은 게임플레이 안에서 엄청난 랙과
느린 속도와 혼란을 선사해준건가? 모든 게임들이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부드럽게 움직이기 마련이야.

xRedxxWolfx
이거 MMO 게임이 잖아, 그치만 트레일러 내 전투 영상에서는 오직 한 유저만
전투를 하고 있을뿐, 실제 MMO의 수많은 사람들이 저런 곳에서 다 같이 한
장소에서 전투를 하고 있으면 어떻게 될까?

Asterra3
60프레임짜리 영상인 건 알겠는데
60프레임짜리 플레이영상은 아니네
1080p 짜리 고화질 영상이 가질 수 있는 이점이란 이점은 전부 잃어버린
끔찍한 엔코딩으로 탄생한 영상이로군

MiyavyBrian
제발 올해안으로 나와줬으면 좋겠어, 그리고 나온다면 제발 부탁인데
공격할 때 나오는 저 짜증나는 확대, 흐려지는 카메라 효과도
설정에서 끌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어

Orionsangel
이런 식의 빠른 페이스의 게임의 팬은 아니지만, 게임에 속도감이 있다는
말은 시각적으로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바로 바로 알 수 있다는 말이야.

Matahashi
공격할때마다 튀어나오는 저 스파크들 정말 머리아프게 하네..
저 효과 조금은 줄여 줬으면 좋겠어

Doomsley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도 영상 보인다
└ dangerism
익스플로러에서도 보임

Befitzero
그래서 실제 게임에서도 저렇게 HUD가 없다는 거야? (UI가 없냐는 뜻)
아니면 그냥 트레일러를 위해서 영상에서만 없는거야?

Woshiernog
레골라스가 저기서 뭘하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마음에는 드네

boobox
음향효과 좀 이상한 것 같아

Hazeroth
그렇게 빠른 것 같지도 않은데
HoboFist
만약 카메라 줌을 조금만 더 줄였으면.. ㅋㅋ
만약 우리가 저 줌을 줄일 수 있다면 2배는 더 플레이하기 쉽고
또 보기도 쉬울 거라고 생각해

anotherbagoforanges
아름답네.

y.
만약 엄청난 렉 없이 제대로 게임을 운영할 수 있다면, 정말
깊게 인상을 받고 기꺼이 저 게임을 위해서 돈을 지불할거야
하지만, 나는 그게 가능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아.
저 동작들의 스피드, 애니메이션의 복잡함들, MMO 게임 치고 너무 날렵하고
가벼운 느낌이 있어, 모든 유저들이 저렇게 날아다니고 뭔가를 날리고,
도약하고, 뛰고, 벽을 타고 곳곳을 돌아다닌다고 생각해봐, MMO 게임에서
그게 재대로 될 거라고 생각해?
어떻게 될지 곧 알게되겠지만, 나는 부정적이야. 운영진들은 조금은
속도를 낮추고 캐릭터들의 날렵하고 미친듯이 빠른 동작과 움직임을
줄일 필요가 있어, 하지만 내가 틀렸을 수도 있지

paperscissors
게임 정말 외적으로 아름답기는 한데 나한테는 아닌 것 같아.
왜냐하면 실제 게임 내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것들이 없단 말이야.
저 거인들도 그냥 저 숲 속을 그냥 돌아다니기만 하고, 플레이어가
통나무 더미 옆에서 싸우고 있는데 무슨 접착체 발라서 땅에 붙여 놓은
것 마냥 꼼짝도 않하잖아

Finduswokki
지루해보여, 저 워리어는 적들이 쓰러질때까지 거의 몇분 동안 때리기만하고,
멋진 스파크 효과와 동작들이 있기는 한데, 그것들이 어떤 특수한 효과나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야.

Greg the Mad
너희들 오늘날의 대다수의 게임의 UI가 전혀 이해할 수 없게 만들어져 있는
이유를 알고 있니?


번역기자:Jyunke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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